위탁 판매 6개월 후기 (종료)

[ Online Store ] 스마트스토어 리뷰와 찜 늘리는 법: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사후 전략

13층 농부 2025. 6. 19. 15:0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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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한 지 어느덧 6개월.
처음엔 매출보다 '이 새로운 사업이 어떻게 돌아가는지'를 배우는 데 더 집중했어요.
하지만 요즘은 진짜 매출을 올리기 위해 하나씩 전략을 실천하고 있죠.

오늘은 그중에서도 제가 최근에 효과를 톡톡히 본 ‘리뷰’와 ‘찜’ 늘리는 노하우를 정리해보려 합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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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마트스토어 리뷰와 찜 늘리는 법: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사후 전략

 

리뷰가 중요한 이유

  • 상위노출 알고리즘에 직접적 영향
  • 구매 전환율에 강력한 심리적 작용
  • 타 쇼핑몰에 비해 리뷰 수가 적은 스마트스토어에서 경쟁력 요소가 됨

 

리뷰를 늘리는 방법 5가지

  1. 리뷰 이벤트 운영하기
    • 예: "포토 리뷰 작성 시 스타벅스 기프티콘 증정"
    • 스마트스토어 톡톡이나 이미지로 고지 필수
  2. 첫 구매자 대상 감사 메시지 전송
    • 정중하고 짧은 메시지에 리뷰 요청 문구 삽입
    • 자동화 메시지보다 진심이 느껴지는 문장이 좋음
  3. 상품 내 동봉 메시지 카드
    • 후기 작성 유도 문구와 작은 사은품이 효과적
    • 예: "고객님의 후기가 큰 도움이 됩니다. 정성 리뷰 부탁드려요."
  4. 배송 안내 메시지에 리뷰 안내 병행
    • "상품이 무사히 도착하셨다면, 간단한 리뷰 부탁드립니다."
  5. 후기 많은 상품의 상세페이지 구조 벤치마킹
    • 베스트셀러는 상세페이지 내에 리뷰 강조 영역이 명확함

 

찜 수를 늘리는 3가지 팁

  1. 상품명 또는 썸네일에 [찜하면 혜택] 문구 삽입
    • 예: [찜하고 무료배송] 깐마늘 1kg
  2. 기획전/할인과 연동해 '찜 유도' 전략 활용
    • 찜하면 쿠폰 발급 등 프로모션 구성
  3. SNS나 블로그 유입 시 찜하기 유도 문구 삽입
    • "찜해두시면 다음 할인 때 바로 알림이 갑니다."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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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작성법: 매출을 만드는 설득의 기술

 

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작성법: 매출을 만드는 설득의 기술

스마트스토어에 상품 등록까지 마쳤다면, 이제 고객을 '끌어들이는 힘'이 필요해요. 바로 그게 상세페이지입니다.단순히 예쁜 사진 몇 장 올리고 끝내는 게 아니라, 고객이 “아, 이건 사야겠다!

journal4071.tistory.com

 

마무리하며

리뷰와 찜은 단순히 ‘반응’이 아니라, 고객과의 ‘관계’를 이어가는 수단이더라고요.
특히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이 두 가지가 매출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
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실천하는 게 중요하다고 느끼고 있어요.

내일은 이제 본격적으로 마케팅을 시작하기 전, '스마트스토어 기본 통계 보는 법'을 알려드릴게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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